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세상속으로/좋은 글 & 아름다운 시

사랑이 어떻게 너에게로 왔는가 74

사랑이 어떻게 너에게로 왔는가 - 릴케

   

 

사랑이 어떻게 너에게로 왔는가

 

햇빛처럼 꽃보라처럼

 

또는 기도처럼 왔는가

 

 

 

행복이 반짝이며 하늘에서 몰려와

 

날개를 거두고

 

꽃피는 나의 가슴에 걸려온 것을

 

 

 

하얀 국화가 피어있는 날

 

그 집의 화사함이

 

어쩐지 마음에 불안하였다.

 

그날 밤늦게

 

조용히 네가 내 마음에 닿아왔다.

 

 

 

나는 불안하였다.

 

아주 상냥하게 네가 왔다.

 

마침 꿈 속에서 너를 생각하고 있었다.

 

네가 오고 은은히

 

동화에서처럼 밤이 울려 퍼졌다.

 

 

 

밤은 은으로 빛나는 옷을 입고

 

한 주먹의 꿈을 뿌린다.

 

꿈은 속속들이 마음 속 깊이 스며들어 나는 취한다.

 

 

어린 아이드링 호도와

 

불빛으로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보듯

 

나는 본다.

 

네가 밤 속을 걸으며 꽃송이 송이마다 입맞추어 주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