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세상속으로/드라마

첫 대결 ‘닥터스’vs‘뷰티풀 마인드’, 뚜껑 열어본 결과?

 


기대를 모았던 新 월화극 대결의 승자는 SBS에게 돌아갔다.

 

20일 SBS ‘닥터스’(극본 하명희, 연출 오충환)와 KBS2 ‘뷰티풀 마인드’(극본 김태희, 연출 모완일)이 동시 출격했다. 결과는 ‘닥터스’의 압승이었다. 무려 3배 가까운 시청률 격차를 낸 것은 물론 첫 회부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데뷔전을 치렀다.

 

21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닥터스’는 12.9%(이하 전국기준)를 기록하며 첫 회 만에 시청률 10%를 넘겼다. ‘뷰티풀 마인드’는 4.1%에 그쳐야 했다. MBC ‘몬스터’는 9.7%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닥터스’와 ‘뷰티풀 마인드’ 두 작품 모두 메디컬 장르를 기본으로 하고, 김래원과 장혁이라는 ‘연기파’ 배우를 내세웠다는 점에서 비교 대상이 됐다. 극중 캐릭터 역시 신경외과 전문의다. 두 작품 모두 제작발표회에서 경쟁작을 언급하며 묘한 긴장감을 불러 모으기도 했다. 그러나 뚜껑을 열어본 결과 ‘뷰티풀 마인드’가 ‘닥터스’에 크게 뒤지는 양상을 보였다.

 


▶ 박신혜 그리고 김래원까지, 흥할 수밖에 없다

흥할 수밖에 없다. 박신혜는 ‘걸크러시’를 제대로 뽐냈고, 김래원은 과거 그가 출연했던 ‘옥탑방 고양이’를 연상케 할 정도로 밝고 다정다감한 모습으로 여심을 자극했다.

유혜정(박신혜)은 엄마의 자살 이후 방황하는 반항아다. 학교에서 퇴학당한 그는 아버지에 의해 강제로 할머니(김영애) 집에 보내진다. 그곳에서 만난 홍지홍(김래원)과는 악연으로 얽혔다. 유혜정은 음반가게에서 CD를 훔치고, 이를 지켜본 홍지홍과 티격태격한다. 유혜정은 홍지홍에게 발차기를 날리며 거친 면모를 보인다. 이후 유혜정과 홍지홍은 학교 담임과 선생으로 그리고 하숙집 주인의 손녀로 남다른 인연을 맺게 된다.

박신혜의 변신이 돋보였단. 불량학생으로 함부로 말을 내뱉고 깡패를 단숨에 제압하는 등 몸싸움에도 능한 그의 모습은 앞서 청춘하고 발랄했던 이미지와는 상반됐다. 박신혜는 ‘케미여신’이라는 수식어에 맞게 김래원과는 향후 시작될 운명적 사랑을 예감케 하는 두근거림을, 할머니 역의 김영애와는 서로 잠든 사이에만 진심을 털어놓는 가슴 찡한 애틋함을 그려냈다. 김래원 역시 훈훈한 미소와 따뜻한 마음으로 앞서 진한 인상을 남겼던 ‘펀치’의 모습을 지웠다. 만나는 사람 누구나 좋아할 법한 특유의 친화력은 물론 무심한 것 같아도 진심으로 학생들을 품는 선생님의 마음은 홍지홍 캐릭터에 깊이를 부여했다.

향후 유혜정은 홍지홍을 통해 ‘좋은 사람’을 꿈꾸고, 사랑에 무심했던 홍지홍은 유혜정을 통해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하는 참사랑을 깨닫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닥터스’ 시청자 게시판에는 “아직 1회지만 벌써부터 훈훈한 냄새가 불어온다”면서 “박신혜의 새로운 모습에 놀랐고 김래원과의 설레는 모습 역시 좋다”며 호평이 가득하다.

 


▶ 아쉬운 출발,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발은 아쉽다. 하지만 향후 기대 포인트가 넘쳐난다. ‘뷰티풀 마인드’가 ‘닥터스’와의 첫 대결에서는 아쉬움을 남겼지만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전개로 향후 상승세를 기대하게 했다.

‘닥터스’가 메디컬에 멜로를 더했다면 ‘뷰티풀 마인드’는 메디컬에 미스터리 서스펜스를 가미해 첫 방송부터 묘한 긴장감을 자아냈다. 교통계 순경 계진성(박소담)이 목격한 퀵서비스 기사 강철민(이동규)의 교통사고가 사건의 발단이 된다. 계진성은 이 사건이 교통사고로 위장된 살인사고를 직감하고 진실을 파헤친다. 여기에는 국내 최고 병원으로 정평이 나 있는 현성 병원의 천재 의사 이영오(장혁)가 얽혀있다.

이영오는 강철민이 살아날 가능성이 없다며 수술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다. 하지만 흉부외과 전문의 현석주(윤현민)의 설득에 협진을 하게 된다. 결국 강철민은 수술 도중 과다 출혈로 사망했다. 이 과정서 이영오의 행동은 의아함을 자아냈다. 환자의 죽음에 조금도 동요하지 않았다. 무엇보다 계진성이 사건의 범인으로 자신을 의심하자 갑작스럽게 목을 조르거나 그의 몸을 메스로 찌르는 엔딩이 이어지며 충격을 안겼다. 예상치 못한 전개는 시청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실제 이영오는 아버지 이건명(허준호)에게 “들키지 않았다”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며 궁금증을 유발했다.

 

계진성은 진실을 쫓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눈높이와 맞닿는다. 1회를 통해 가능성을 입증했다. 장혁과 박소담 등 쟁쟁한 배우들의 연기와 미국 드라마를 떠올리게 하는 긴박감 넘치는 연출을 선보인 ‘뷰티풀 마인드’가 향후 ‘닥터스’와의 대결에서 어떤 성적표를 받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기사출처_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