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대문호 셰익스피어가 친구의 집을 찾아갔다.

때마침 친구는 집에 없고 집안 일을 책임지는 하인이 대신해서 그를 맞아 주었다.
하인은 조금만 기다리면 주인이 돌아올 거라며 그를 거실로 안내했다.
그가 소파에 앉자 하인은 따뜻한 홍차 한 잔을 내왔다.
하인이 건넨 쟁반에는 기다리는 동안 간단히 읽을 만한 책 한 권까지 곁들여 있었다.
작은 배려에 감동한 그는 가벼운 고갯짓과 눈웃음으로 인사를 대신했다.
그 후 하인은 하던 일을 끝마치려는지 부엌으로 들어갔다. 

참을 기다렸지만 주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남의 집 거실에 혼자 앉아 있는 자신의 모습이 머쓱해진 셰익스피어는 차라도 한 잔 더 얻어 마실 생각에 부엌으로 갔다.
그런데 부엌문을 연 순간 그가 발견한 것은 아무도 없는 부엌에서 혼자 양탄자 밑을 청소하고 있는 하인의 모습이었다.
그 곳은 누가 일부러 들춰보기 전까지는 아무도 더러운지 깨끗한지를 알 수 없는 그런 곳이었다.
그런데도 하인은 누가 뒤에서 보는 것도 아니고 주인이 억지로 시킨 것 같지도 않은데 혼자 콧노래를 불러가며 양탄자 밑을 닦고 있었다.  그 모습을 발견한 순간 셰익스피어는 크게 깨달음을 얻고, 젊은 사람들로부터 인생의 성공 비결이 무어냐는 질문과 누구로부터 장 큰 영향을 받았느냐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이렇게 말하곤 했다.

 

“혼자 있을 때에도 누가 지켜볼 때와 다름없이 행동에 아무런 변화가 없는 사람, 바로 그 사람이

무슨 일에서나 성공할 수 있는 람이고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이다.”

 

 

 

 

 

 

블로그 이미지

로밴드 로밴드 1644-8523

소송 무조건 이기는 방법,성폭행,성폭력성추행,성범죄,명도소송,유치권분쟁,형사사건,아파트하자보수소송,건축물분쟁,행정소송,행정심판,서청심사,,법률상담.형사사건전문.건설분쟁,준강간,이혼상담.형사소송.고소.고발.민사.가사.채권추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