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세상속으로/영화이야기

'아노말리사', 언론-관객 극찬 릴레이 '어른 위한 애니메이션'

 


출처:/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아노말리사'(감독 찰리 카우프만, 듀크 존슨)가 해외 언론, 평단의 호평과 극찬을 이끌어내며 찰리 카우프만의 또 다른 마스터피스로 영화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 가운데 언론 시사와 아카데미 기획전을 통해 공개된 후 국내 언론과 일반 관객들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오는 30일 개봉을 앞둔 '아노말리사'는 언론 시사와 아카데미 기획전을 통해 국내에 첫 공개되자마자 영화에 대한 극찬 세례가 쏟아지고 있다. 영화를 접한 국내 유수 매체들은 '이터널 선샤인'으로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한 찰리 카우프만의 상상력과 삶에서 느끼는 고독, 외로움, 진정한 사랑, 대인관계 등의 보편적 감정을 전한 스토리의 조화 등 다채로운 면면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아카데미 기획전을 통해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 역시 SNS,온라인 등을 통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아노말리사'는 한 남자의 긴 밤 동안 펼쳐지는 꿈 같은 여행을 그린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다. '존 말코비치 되기', '어댑테이션'의 각본과 '이터널 선샤인'으로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한 찰리 카우프만의 첫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TV드라마 '커뮤니티'로 실력을 인정 받은 듀크 존슨 감독이 함께 메가폰을 잡았다.

 

또한 아카데미를 비롯해 제72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과 제73회 골든글로브 장편애니메이션상에 노미네이트 등 세계 47개 영화제 18개 부문 수상, 61개 부문 노미네이트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처럼 '아노말리사'는 '이터널 선샤인'의 스톱모션 버전 러브스토리라 불릴만큼 찰리 카우프만의 놀라운 상상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조정원 기자 life@etnews.com

출처_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