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세상속으로/영화이야기

[영화추천]시간이탈자, 로맨스 1인자들이 만든 타임슬립 스릴러

 

 


 

'엽기적인 그녀' 곽재용 감독, 임수정-조정석-이진욱 출연


[권혜림기자] 로맨스 장르의 최고 인기 배우들이 로맨스 영화의 역사에 획을 그은 감독과 만났다. 사건의 동기는 사랑이지만, 장르는 스릴러다. 1983년과 2015년, 양 시대를 오가며 펼쳐지는 타임슬립을 담는다. '시간이탈자'가 그려낼 절박한 이야기가 제작보고회를 통해 살짝 그 베일을 벗었다.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 CGV에서 열린 영화 '시간이탈자'(감독 곽재용, 제작 상상필름)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곽재용 감독과 배우 임수정, 이진욱, 조정석이 참석했다.

 

'시간이탈자'는 결혼을 앞둔 1983년의 남자(조정석 분)와 강력계 형사인 2015년의 남자(이진욱 분)가 우연히 서로의 꿈을 통해 사랑하는 여자(임수정 분)의 죽음을 목격하며 시작되는 이야기다. 여자를 구하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내용을 담은 감성추적 스릴러 영화다. '엽기적인 그녀'와 '클래식' 등 로맨스 영화 역사에 한 획을 그었던 곽재용 감독의 신작이다.
 

감독에 더해 배우들이 쌓아 온 로맨스 장르에서의 내공도 빵빵하다. '내 아내의 모든 것' 임수정, '로맨스가 필요해'의 이진욱, '오 나의 귀신님' 조정석이 만났다. 우선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활약해 온 두 남자 배우 조정석과 이진욱이 '시간이탈자'를 통해 뭉쳤다는 사실이 흥미롭다. 조정석은 1983년을 살아가는 지환을 맡아 연인을 구해야 하는 절박한 남자로 분했다. 이진욱은 2015년을 살아가는 강력계 형사 건우 역을 맡았다. 두 배우 모두 '여심 저격'에 능한 달콤한 연기로 사랑받았던 만큼 이들의 타임슬립 스릴러가 과연 어떻게 완성됐을지에 시선이 쏠린다.

 

충무로의 인기 여배우 임수정은 1983년의 여자 윤정과 2015년에 사는 여자 소은까지 1인 2역을 맡았다. 극 중 각 시대에서 두 남자와 호흡을 맞췄다. 영화 '전우치'에 이어 1인2역에 다시 도전한 임수정은 "1인 2역 연기를 한 적이 있지만 '시간이탈자'에서는 그와는 또 다른 부담감을 느꼈다"며 "이전 작품과 비슷한 듯 다르게 연기해야 한다는 것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고 고백했다.


또한 임수정은 "곽재용 감독님께 많이 조언도 얻었다. 감독님께서는 '시대가 다르지만 두 인물을 그렇게 다르지 않게 연기해도 된다'고 해주셔서 자신있게 했다"고 말했다.

 

이날 임수정은 이진욱, 조정석과 함께 영화를 이끌었던 것에 대해 "이들처럼 좋은 배우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은 여배우로서 행복한 일"이라며 "두 사람과는 이 작품을 하기 전 사석에서도 만난 적이 없는데 직접 만나보니 예상했던 것과 똑같아 정말 기분 좋게 촬영했다"고 알렸다.

 

tvN 드라마 '나인'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이진욱은 또 한번 타임슬립을 소재로 한 영화를 선택한 이유를 알렸다. 그는 "남자들은 다들 그런것 같다"며 "나 역시 시간 관련된 이야기들을 좋아한다 '나인'과는 시간 소재가 비슷하지만 내용은 전혀 다르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래서 굉장한 매력을 느꼈고, 곽재용 감독님과 일을 한다는 것이 영광스럽다. 작품의 매력은 보시면 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는 "제목을 보고 또 시간이라는 소재를 하면 대중들이 의문을 가지지 않을까 싶어 배우로서 고민이 됐다. 그런데 두근거리면서 대본을 봤다. 안 할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임수정과의 호흡에 대해선 "첫 촬영이 키스신이었다"며 "미소가 절로 나는 키스신이었고 영광스러운 순간이기도 했다. 나만 간직하고 싶은 기분이었다"고 말해 시선을 모았다. 이어 "일몰 순간에 촬영을 했는데, 임수정이 정말 빛났다"고 덧붙였다.

 

조정석은 "이 작품에 출연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며 "연극 연습을 하고 있었는데 시나리오가 정말 재밌었다"며 "읽자마자 회사에 꼭 하겠다고 했다"고 돌이켰다. 이어 "그런데 그 이후에 이진욱, 임수정 선배가 출연한다고 들었다. 안하면 안된다고 생각해서 출연했다"고 말했다.

'시간이탈자'는 오는 4월13일 개봉한다.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기사/사진출처_조이뉴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