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세상속으로

‘배트맨 대 슈퍼맨’ 자정 개봉, ‘인터스텔라’보다 많은 관객동원

 

 


[헤럴드POP=노윤정 기자]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이 3월 23일 자정 상영만으로 1만 8천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다.

 

24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은 23일 24시부터 전국 극장에서 상영하여 18,437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이는 천만 관객을 동원한 ‘인터스텔라’(2014년 11월 개봉)가 자정 상영으로 15,181명의 관객을 동원한 것보다 많은 수치이다.


두 영화 모두 극장가 전통적인 비수기인 3월과 11월에 개봉하고 보통 영화들보다 긴 상영시간인 것을 감안하면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의 흥행이 예사롭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식 상영이 시작되는 24일 오전 예매점유율이 80%를 넘어서고 있어,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게 하며 비수기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은 역사상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 같았던 배트맨과 슈퍼맨의 대결을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로 ‘맨 오브 스틸’, ‘300’의 잭 스나이더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슈퍼맨’ 헨리 카빌과 ‘배트맨’ 벤 애플렉을 비롯해 에이미 아담스, 제시 아이젠버그, 제레미 아이언스, 갤 가돗, 홀리 헌터, 로렌스 피시번 등 쟁쟁한 배우들이 합류해 극적인 드라마를 완성한다. 특히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이라는 제목처럼 공동의 적을 위해 힘을 합친 DC코믹스의 히어로 군단이 등장하는 영화 ‘저스티스 리그’의 프리퀄로서 그 기틀을 다진다. 이에 75년 만에 처음으로 실사영화에 등장하는 원더우먼을 비롯해 플래쉬, 아쿠아맨, 사이보그 등의 캐릭터가 나와 두 영화가 유기적인 연결을 이룬다.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은 3월 23일 자정부터 2D와 3D, IMAX 3D, 슈퍼 4D, 4DX, 돌비 애트모스 등 다양한 버전으로 상영 중이다.


popnews@heraldcorp.com
[사진/기사출처_헤럴드P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