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세상속으로/좋은 글 & 아름다운 시

나는 행복 합니다

" 나는 행복 합니다 "

 

- 김 수환 추기경

 

아침이면 태양을 볼 수 있고 저녁이면 별을 볼 수 있는 나는 행복합니다.
잠이 들면 다음날 아침 깨어 날 수 있는 나는 행복 합니다.


꽃이랑..보고 싶은 사람을 볼 수 있는 눈 , 아기의 옹달 거림과 자연의 모든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귀, 사랑한다는 말을 할 수 있는 입, 기쁨과 슬픔과 사랑을 느낄 수 있고


남의 아픔을 같이 아파 해 줄 수 있는 가슴을 가진 나는 행복 합니다.

 

 

 

 " 한 고독한 생애 " 


 여기 한 고독한 생애가 있다


 그가 나신 곳은 이름 없는 한 두메산골

 

 그의 어머니는 보잘것없는 시골 여인
그의 나이 서른이 될 때까지도
이름 없는 비천한 목수였고

 

 

 그 후 삼 년 동안 그는 방황하는 전도자였다.

그에게는 한 권의 저서도 없으며

그에게는 아무런 지위도 없으며

그에게는 따뜻한 가정도 없으며

그에게는 대학의 학력도 없으며

 

 

 그에게는 큰 도시의 견문조차 없으며

그의 여행은 기껏 200마일도 못되는 거리였다

그에게는 세상의 위대한 것이라고는 하나도 없고
그가 내어놓을 수 있는 이력서는 단지 한 몸뿐

 

 

 자신의 삶은 이토록 비참했던 것
삼 년의 전도와 사랑의 실천 뒤에도
그에게 돌아간 것은
오히려 무리들의 배척이었고


 

 

제자들의 배신과 부인이었다
그리고는 원수에게 넘겨져 조롱과 재판을 받고

마침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었더니라
그 뒤 이천 년이 지난 오늘 

 

 
인류의 역사에서
호령하던 장군들은 얼마나 많았으며

영화를 누리던 제왕들은 또 얼마나 많았던가

 

 

 

 

 

그러나 이 모든 사람들로도
인류 역사에 남기지 못했던 큰 일을 이룩하신 것은
예수 그리스도, 그의 한 고독한 생애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