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세상속으로

코웨이, 얼음정수기 이물질 발생 '공식 사과'

 

 


코웨이는 최근 일부 얼음정수기에서 이물질이 발생한 사실을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았다는 보도와 관련해 고객에게 심려를 끼쳐 사과한다고 4일 밝혔다.

 

코웨이는 2014년 4월부터 2015년 12월까지 설치된 얼음정수기 총 3 제품(CHPI-380N·CPI-380N / CHPCI-430N / CPSI-370N) 중 일부 제품에서 내부부품이 박리돼 니켈 등의 이물질이 발생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지난 해 7월 최초 인지했다고 했다.

 

코웨이는 검출된 성분이 니켈임을 인지한 후 외부 전문가 조언 등 다방면의 면밀한 검토를 바탕으로 해당 정수기 음용수에서 발생 가능한 수준이 인체에 무해함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당 이슈를 인지한 즉시 해당 제품 사용 고객 대상으로 사전점검과 애프터서비스(A/S) 기사의 방문, 입고 수리, 제품 교환 등의 개선 조치를 시행했으며 현재 8만7000여 계정의 97% 이상 개선 서비스 진행을 완료 했다고 덧붙였다. 

 

부품에 사용된 재질인 니켈은 세계보건기구(WHO) 2007년 자료에 따르면 섭취했을 경우 내장 흡수가 매우 낮고, 흡수되지 않은 니켈은 섬유질과 함께 대변으로 배설되며 흡수된 니켈은 소변이나 땀 등의 신체 분비물로 배설되는 것으로 보고됐다고 했다.

 
사전에 소비자들에게 바로 알리지 못한 것과 관련해서는 해당 물질의 인체 무해성 여부와 신속한 처리가 우선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는 현재 개선 조치가 완료된 제품은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좋지만 해당 고객이 원한다면 다른 제품으로 교환해 드리며 해약을 원하실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바로 처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다시는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제품 개발에 있어 신중을 가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시 한번 해당 건으로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사과 드린다"고 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기사출처_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