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세상속으로

뉴욕서 ‘소고기 육수’ 아이스크림 등장…맛은?

 

미식가들의 천국 뉴욕에 ‘소고기 육수(Meat Popsicle)’아이스크림이 등장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미국 미디어 스타트업 리파이너리29는 “뉴욕에 위치한 스프링본 키친에서 소고기 육수를 우려내 얼린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이 아이스크림은 사골 육수 1/3컵, 코코넛 우유, 석류 주스, 메이플 시럽, 라즈베리퓨레 (puree·각종 야채나 곡류 등을 삶아 걸쭉하게 만든 것)를 잘 섞은 뒤 얼려 만들었다. 건강을 위해 글루텐과 유제품은 사용하지 않았다. 육수 사골은 풀을 먹으며 방목해 키운 소만 사용한다. 다른 재료도 모두 유기농 제품을 사용했다.


스프링본 키친의 주인 조나단 펠드만(26)은 “사골 육수 아이스크림이라 거부감을 가질 수 있지만 고기 맛이 강하지는 않다”고 말했다. 이어 “라즈베리와 석류 주스 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과일 향 사이에 고기 맛을 살짝 느낄 수 있는 정도”라고 설명했다.

펠드만이 “몇 년 전 무릎 부상으로 고생했는데 사골 육수를 매일 두 잔씩 마신 덕분에 빨리 회복됐다”며 “이를 계기로 소고기 육수를 이용한 건강 아이스크림을 만들게 됐다”고 판매 이유를 말했다. 소고기 육수 아이스크림은 뉴욕에서만 살 수 있다. 개당 4달러(약 4590원)에 판매 중이다.

이에 소고기 육수 아이스크림을 맛본 네티즌들은 “정말 맛있어요.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맛이 난다. 짭짤한 사골 육수와 달콤한 라즈베리 맛이 동시에 나온다”“"확실히 설명할 순 없지만 나쁘지 않은 맛이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출처: 배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