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률정보/이혼소송. 유산상속

평택이혼전문변호사 이혼시 재산분할 그 방법은 ?

 

서로가 마음이 맞아 결혼을 했지만, 살다 보면 그간 알지 못 했던 것들로 인해 갈등이 생기도 합니다.

갈등이 점점 깊어지게 되면 화해가 불가해지고 결국은 각자 원래의 자리로 되돌아가는 것을 택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 중에 하나인 이혼시재산분할이 있습니다.

홀로서기를 위해서도 가장 필요한 것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대부분 재산분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이혼을 하면서 협의가 된 부분이라면 문제없겠지만, 만약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재판상 분할 방법을 이용하여권리를 찾아야 합니다

이혼시재산분할이 중요한 만큼 서로가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각자의 주장의 차이가 커 협의가 되지 않은 경우, 상대방이 고의적으로 은닉을 한 경우, 상대방이 얼마만큼

의 재산을 보유하고 있는지 잘 모를 경우 등 다양한 상황으로 인해 스스로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 확실히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혼시재산분할을 할 때 주의할 점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이혼을 한 날로부터 2년 이내에 청구를 해야만 합니다.

간혹 빨리 벗어나고 싶은 마음에 서류만 정리하고 홀로서기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렇게 시간이 지나게 되면 재산분할 청구를 할 수 없으니 처음부터 서류를 다 갖추고 절차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아직까지 어느 정도 마음의 준비는 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 하고 갈등 중인 상황이라면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혀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계속해서 갈등하고 고민하고 있는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지체되면 지체될수록 괴로운 건 자기 자신일 뿐입니다.

그러니 이혼시재산분할이나 그 외 다른 문제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다면  법률사무소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계획을 세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누구나 힘든 시간은 있기 마련입니다. 다만 그 시간을 어떤 방법으로 해결해 나가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삶에 변화를 줄 수 있는데요.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 나서는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혼시재산분할에 관련된 문의사항이나 기타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365일 열려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언제든 연락 주시면 친절한 상담으로 힘껏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송은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다릅니다!

더 자세한 부분은 연락처로 전화 주시면 무료법률상담 가능합니다

http://lawband.co.kr

   전국무료상담 1644-8523    

바로상담 010-3178-2011